16가지 아이디어로 만드는, 샌드위치

 

Sandwich Idea

빵에 올리는 재료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인 샌드위치. 쉽고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기본 샌드위치 소스 만드는 법

 

마요네즈 머스터드 소스 

마요네즈·머스터드 1/2큰술씩, 꿀 약간

 

디종 머스터드 소스

디종 머스터드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레몬즙·올리브 오일 1/2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바질 페스토 소스

바질잎 50g, 구운 잣 30g, 마늘 10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00g, 파르메산 치즈 가루 20g, 소금 약간(믹서에 모두 넣고 간다)

 

유자드레싱 소스

시판 유자청·레몬즙 1작은술씩, 포도씨 오일 1큰술, 소금 약간

 

겨자 소스

시판 튜브 겨자 2/3큰술, 레몬즙·다진 마늘 1작은술씩, 올리고당 1 1/2작은술, 간장·참기름 1/2작은술씩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샌드위치

다이어트는 충분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가 중요하다.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은 높인 샌드위치. 칼로리가 낮은 통밀빵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1 가지, 양파, 방울토마토, 대파, 카레가루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그릴팬에 올려 소금, 레몬즙을 뿌려 굽는다. 빵에 카레가루를 뿌린 뒤 구운 채소를 얹는다.

2 닭가슴살, 시금치, 오렌지, 할라피뇨 고추피클, 디종 머스터드

올리브 오일, 화이트 와인,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밑간한 닭가슴살을 팬에 구워 찢어 놓는다. 빵에 디종 머스터드를 바르고 준비한 닭가슴살과 시금치, 오렌지, 할라피뇨 고추피클을 올린다.

3 울타리콩, 검정콩, 대두, 신선초잎, 방울 토마토, 유자드레싱 소스

검은콩, 대두를 물에 3시간 정도 불린 후 울타리콩과 함께 끓는 물에 20분간 삶는다. 여기에 방울토마토와 유자드레싱 소스를 넣고 섞어 신선초잎과 함께 빵에 올린다.

4 훈제 연어, 양상추, 양파, 할라피뇨, 고추피클, 디종 머스터드

훈제 연어 슬라이스 4장은 5cm 길이로 썰어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빵 위에 디종 머스터드를 바르고 양상추, 연어, 양파를 올리고 케이퍼와 딜을 곁들인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식사용 샌드위치

간식이 아닌 식사 대용으로 먹는 샌드위치. 고기와 채소를 적절히 조합하여 맛뿐만 아니라 건강도 고려했다.

 

1 스테이크용 쇠고기, 청경채, 양파, 대파, 디종 머스터드

대파는 흰 부분만 가늘게 채썰어 물에 담근다. 쇠고기와 양파는 팬에 구워 소금·후춧가루로 간한다. 식빵 위에 청경채, 구운 양파와 고기, 디종 머스터드, 파채 순으로 얹는다.

2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에멘탈 치즈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아스파라거스를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굽는다. 베이컨도 함께 구운 뒤 빵 위에 에멘탈 치즈,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에멘탈 치즈 순으로 얹는다.

3 훈제 오리, 오렌지, 양상추, 신선초, 마요네즈 머스터드 소스

달군 팬에 훈제 오리를 구운 뒤 빵에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섞어 바르고, 손질한 채소와 오렌지, 훈제오리를 올린다.

4 달걀채소구이, 적양파, 마요네즈, 머스터드 소스

빵 위에 마요네즈와 디종 머스터드를 섞어 바른 후 링 모양으로 썬 적양파와 *달걀채소구이를 얹는다.

 

* 달걀 채소구이

재료 달걀 3개, 양송이버섯 4개, 브로콜리 40g, 체다 치즈 1장, 파르메산 치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하고, 달걀을 풀어 섞은 다음 달군 팬에 붓는다.

2. 60% 정도까지 익을 때까지 젓가락으로 저은 후 뚜껑을 덮어 익힌 다음, 세모 모양으로 자른다.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를 넣었다, 슈퍼 샌드위치

건강에 좋은 재료로 각광받고 있는 슈퍼푸드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로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1 프레시 모차렐라 치즈, 토마토, 바질잎, 바질 페스토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는 0.5cm 두께로 자른다. 식빵 위에 바질 페스토 소스를 바르고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 바질잎을 얹는다.

2 낫토, 아보카도, 유자드레싱

낫토에 유자드레싱을 섞어 버무린다. 세로로 얇게 썬 아보카도에 소금을 약간 뿌린 뒤 양념한 낫토와 함께 올린다.

3 블루베리, 크랜베리, 휘핑크림

준비한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는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빵 위에 휘핑크림을 올리고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를 얹는다.

4 견과류, 블루치즈, 메이플 시럽

팬에 통아몬드, 슬라이스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를 볶은 후 소금과 메이플 시럽을 넣어 볶는다. 빵에 견과류를 올리고 블루치즈, 레드페퍼를 얹는다.

 

 

이색 재료를 올려 만든, 모험가형 샌드위치

식상한 샌드위치에 질린 사람이라면,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모험가형 샌드위치

 

1 삼겹살, 튀긴 새우젓, 붉은고추, 양파, 고수

새우젓은 술에 씻어 건더기만 건져 기름을 두른 팬에 튀긴다. 붉은고추와 양파, 삼겹살은 팬에 구워 튀긴 새우젓과 함께 올려 고수를 곁들인다.

2 간, 할라피뇨 피클, 다진 양파, 겨자소스

김이 오른 찜통에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간을 넣고 30분간 찐 다음, 0.5cm 두께로 썰어 팬에 살짝 굽는다. 식빵 위에 다진 양파, 구운 간, 할라피뇨를 올리고 겨자소스를 뿌린다.

3 엔초비, 올리브, 사워크림

엔초비는 쌀뜨물에 20분 이상 담가 짠 성분을 제거한다. 올리브는 링 모양으로 얇게 썰고, 치커리는 씻어 준비한다. 빵 위에 치커리를 깔고 엔초비, 올리브, 케이퍼, 사워크림을 얹는다.

4 간장젤리,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가지, 마요네즈

야채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후춧가루로 간하여 굽는다.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구운 채소를 빵에 올린 뒤 *간장 젤리를 잘라 넣는다.

 

* 간장젤리

재료 간장 2 1/2큰술, 매실 효소 1/2큰술, 물 150mL, 가루 젤라틴 24g

만드는 법

1 물에 가루 젤라틴을 넣어 10분가량 불린다.

2 간장과 매실 효소를 섞어 끓인 후 불을 끄고 ①을 섞은 다음, 실리콘 페이퍼에 얇게 부어 굳힌다.

SNS로 공유하기

댓글쓰기

관련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