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곡물, 퀴노아

날아라 수퍼푸드, 퀴노아

신이 내린 곡물’이라는 다소 부담스러운 별명을 갖고 있는 퀴노아. 유엔국제농업기구(FAO)에서는 미래의 식량난을 해결할 곡물로 퀴노아를 뽑으며 2013년을 ‘세계 퀴노아의 해’로 지정하기도 했다. 미 항공우주국(NASA)는 퀴노아로 우주인 식량을 만드는 것을 검토 중이다. 

 

우유를 대체할 완전식품

퀴노아는 쌀보다 칼슘은 7배, 칼륨은 6배, 철분은 무려 20배나 더 함유한다. 그 외에도 각종 영양소가 조화롭게 들어있어 우유를 대체할 만한 완전식품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퀴노아 아몬드 애플샐러드

글루텐 프리

퀴노아에는 밀가루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글루텐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퀴노아의 껍질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과 항염에 좋다. 밥이나 샐러드, 죽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는다.

 

퀴노아 단호박 샐러드

퀴노아의 주요 영양소

단백질, 칼륨, 칼슘, 철분

 

퀴노아의 효능

부종완화, 다이어트, 성장촉진, 당뇨병·고혈압·빈혈 예방

 

퀴노아 새우볶음밥

성장기 아이에게 더없이 좋은 곡물

퀴노아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에게 더없이 좋은 곡물이다. 퀴노아 새우볶음밥은 아이의 입맛에 잘 맞으면서 영양 역시 뛰어난 볶음밥이다.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아 요리가 익숙지 않은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작으면서도 탱탱한 퀴노아의 식감이 볶음밥에 활력을 더한다. 굴소스를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추면 좋은데, 굴소스 향을 좋아하지 않으면 간장으로 대체해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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