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올어바웃푸드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홈플러스 주식회사 및 홈플러스 스토어즈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올어바웃푸드 사이트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등 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1.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3. 3. [사이트]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사이트]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6. [사이트]가 본조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요리/레시피 등에 대한 정보 제공
  2. 2.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3. 3. 기타 [회사]가 요리/레시피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정하는 업무

제 5 조 (서비스의 변경)

  1. 1. [회사]는 컨텐츠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 및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공할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를 공지 또는 게시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컨텐츠 변경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
  3.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별도로 제시한 보상규정 및 기준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마련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1.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 다만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가입)

  1.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3)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자격 상실을 통지받은 이용자가 정지 또는 상실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4. (4)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사이트]에 제출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이트]내에서 회원정보를 변경하거나 기타 합리적인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 또는 제 3자에 대한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의 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6. (6)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7)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동일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4.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 이상, [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3. 3. [회사]가 본 조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5.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ID 및 PASSWORD에 대한 의무)

  1. 1.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ID와 PASSWORD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또는 게시되어 있는 정보의 무단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금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5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1.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2. [회사]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 17 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관할권)

  1.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

제 19 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할 수 요청합니다.
  3.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5. 5.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1.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 (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 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의 결제건 중 1회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으로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2. 2. [회사]가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회사와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결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포인트 또는 사이버머니의 이용)

  1. 1. [회사]는 회원에게 [사이트]별로 포인트, 마일리지 (이하 “포인트”라 한다) 또는 사이버 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2.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에 따릅니다.
  3. 3. [회사]는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4.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의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예치금, 적립금, 쿠폰 제도의 운영)

  1. 1. [회사]는 [사이트]별로 예치금 및 적립금, 쿠폰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2. [예치금]이라 회원이 주문 후 취소나 반품하여 회사가 환불해야 하는 대금 중에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차후 주문을 위해 [회사]에 예치해 놓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금원을 말합니다.
  3. 3. [적립금]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 참여시 경품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부여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4. 4. [쿠폰]이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5. 5.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은 재화 등을 구매시 단독으로 (쿠폰 제외)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전에 회사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재화 및 용역에 대해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6. 6. 회원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해당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에 따라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에도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7. 7. 회원은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8. 회원이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또한 [회사]는 부당, 부정하게 취득한 예치금, 적립금, 쿠폰에 대해서 회수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야 하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되는 경우
    4.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4. [회사]가 본 조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6.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24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ID 및 PASSWORD에 대한 의무)

  • 1.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ID와 PASSWORD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26 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또는 게시되어 있는 정보의 무단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금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제 27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1.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2. [회사]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 조 (관할권)

  1.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